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었는데 따뜻한 남쪽 나라가 생각이 나지 않나요? 12월 한겨울에 남쪽나라로 여행, 어디가 좋을지 알려드릴게요
12월 해외여행 추천 TOP3
1. 태국 후아힌
태국은 방콕과 푸껫이 가장 유명하지만 후아힌은 태국 서부의 해변 도시로 태국 왕가의 여름 별장이 있는 곳으로 조용하면서 태국의 정취는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무척 좋아하는 곳입니다.
올나이트파티나 부도덕한 장사들 같은 곳이 없어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볼 만한 곳
- 후아힌 해변 : 후아힌의 대표적인 해변으로 백사장과 파란 바다가 아름답습니다. 해변에서는 말을 타거나 바나나보트, 제트스키, 카약등의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해변가에는 맛있는 해산물 식당과 마사지샵이 있습니다.
- 후아힌 몽골 사원 : 후아힌에서 15km떨어진 곳에 있는 사원으로 태국의 유명한 군주인 몽콜 테트라티보디의 동상이 있습니다. 동상은 거대한 코끼리 위에 앉아있으며 사원 주변에는 작은 연못과 정원이 있습니다.
- 시카다 시장 : 주말에만 열리는 야시장으로 예술작품, 공예품,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합니다. 특히 공예품은 특이하고 가격도 합리적이라서 기념품으로 사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마르카타야 왕궁 :라마 6세의 왕실가족을 위한 여름 별장으로 이국적인 외관과 당시 왕실 문화양식을 엿볼 수 있는 내부까지 구경할 수 있습니다.
먹거리
- 해산물 : 후아힌은 해산물이 풍부한 곳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 레스토랑으로는 "Luna Ja" "Big Fish""Azure Restaurant & Bar" "Brasserie de Paris"입니다.
- 이탈리아 요리 : 피자, 파스타, 라쟈니아, 리조토등의 이탈리아 요리가 현지 못지않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추천 레스토랑으로는 "Carlo Ristorante Italiano" "Mamma Mia Cucina Italiana & Pizza" "Baan Thalia" "Lido"입니다.
- 인도 요리 : 의외로 훌륭한 인도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추천 레스토랑으로는 "Shiva Indian Restaurant" "Royal Indian Food""S&S Indian Restaurant" "Everest Indian Restaurant"입니다.
- 현지 서민요리 - 여기저기 둘러보다 현지인들이 많은 곳은 꼭 들어가 보세요, 저렴하고 맛있는 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2. 홍콩
홍콩 가기 가장 좋은 때는 단연코 11-12월입니다. 한국의 초가을정도의 날씨로 파란 하늘과 선선한 바람과 홍콩 특유의 습기도 최저가 되는 시기입니다. 게다가 11월 중순경부터는 빌딩이나 쇼핑몰등 크리스마스 장식이 시작되어서 더욱 12월의 연말느낌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볼만한 곳
- PMQ, 소호 거리 : 홍콩의 시그니처인 센트럴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산중턱까지 올라가서 그 주변의 상점이나 카페 등을 둘러보며 카페에서 가벼운 식사를 하시고 그 근처의 PMQ에 들러보세요. 이전 우체국 건물을 개조하여 젊은 예술가들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판매도 하는 작은 갤러리를 구경해 보세요
- Discovery Bay : 센트럴피어에서 배 타고 30분 정도면 도착하는 곳으로 외국인 주민이 많아서 홍콩이지만 홍콩분위기에 서구분위기도 물씬 느끼지는 예쁜 곳입니다. 배를 내려 모래사장을 걸으며 인생사진도 찍으시고 저녁에는 디즈니랜드에서 하는 불꽃놀이도 덤으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침사추이 :영화에서 늘 볼 수 있는 간판이 양 옆으로 늘어선 전통적인 홍콩 거리, 하지만 한 블록 길을 건너면 최첨단의 건축기술로 지어진 멋진 K11 Musea, Harbour City 등의 쇼핑몰에서 명품브랜드와 현지 브랜드의 제품들을 함께 경험하세요
쇼핑
- IFC : 레인크로포드라는 전통적인 영국백화점이 입점해 있는 IFC 에는 각 명품 브랜드부터 자라까지 입점해 있어서 이곳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반나절은 지나갑니다. 쇼핑하다 쉑쉑버거나 그레이하운드 같은 곳에서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고 Crystal Jade, 정두, 돈키치 같은 레스토랑에서 제대로 된 식사도 가능합니다.
- Horizon Plaza : 홍콩의 유명한 아웃렛입니다. 고층빌딩 전체가 아웃렛인데 가구부터 의류, 카펫, 어린이용품, 신발, 백화점 아웃렛, 펫용품까지 없는 게 없는 곳이어서 다 둘러보려면 하루는 걸리니 가보고 싶은 곳을 픽업해서 둘러보세요
- Tung Chung : 공항에서 가까운 곳이며 아웃렛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지역적으로 중국과 가까운 관계로 중국 관광객이 많지만 코치, 폴로, 막스마라, 모스키노 등 대부분의 유명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으니 둘러보시고 득템 하세요.
3. 베트남 달랏
달랏은 베트남 남부의 고원도시로 영원한 봄의 도시로 불립니다. 해발 1500m에 있어서 연중기온이 15~25도 정도로 시원하고 쾌적한 곳으로 프랑스 식민지 시절부터 휴양지로 개발되어 왔기 때문에 유럽식 건축물과 정원이 많이 보이고 꽃과 호수, 폭포등 자연의 아름다움도 누릴 수 있습니다. 최근 베트남 항공의 직항 편이 생겨서 한국에서 약 5시간 정도면 갈 수 있게 되면서 부쩍 관심이 많아진 곳입니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우기가 지난 후인 12~3월까지라고 합니다.
볼만한 곳
- 크레이지 하우스 : 건축가 다린 다이가 설계한 이색적인 건물로, 나무와 돌로 만든 동화 속 집 같은 모양을 하고 있음 건물 안에는 다양한 테마의 방이 있으며 숙박도 가능합니다. 건물의 옥상에서는 달랏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린푸옥 사원 : 유리와 도자기 조각으로 장식된 화려한 불교사원으로 달랏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입니다. 사원 내에는 수만 송이 국화꽃으로 장식한 관세음보살상, 거대한 청동종, 화려한 대웅전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 달랏 꽃공원 : 달랏의 상징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공원으로 안에는 꽃으로 만든 동상과 조형물, 꽃 전시관,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등이 있습니다.
- 달랏 케이블카 : 달랏 시내에서 트룩람선원까지 이어지는 케이블카로 케이블카 안에서는 달랏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월 대만 여행 - 여행지원금 받고 대만 가요! (0) | 2023.11.19 |
---|---|
12월 해외여행 추천 - 12월의 여름을 느껴보세요 : 뉴질랜드 (0) | 2023.11.14 |
일본 가나자와 2박3일 여행 일정 (0) | 2023.10.27 |
홍콩 - 로컬 수퍼 털기 홍콩 수퍼에서 안 사면 손해 (0) | 2023.10.21 |
오스트리아 비엔나 2박3일 겨울 여행-크리스마스 (0) | 2023.10.16 |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